Issue & Crisis Managing

“기업의 위기는 스스로 도와야 한다는 것, 그것이 가장 훌륭한 솔루션입니다. 그러나 기업은 조직 구조적으로 스스로 도울 수 없는 요인이 많이 존재합니다. 인식적, 심리적, 정책적, 실행적 차원에서 발생하지 않은 위기에 대해 내부 학습, 경험, 관리 등이 이루어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. ”

에스코토스는 기업의 위기관리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조직구조, 심리적 측면, 전략적 측면 등에서 기업 환경에 부합한 종합 위기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
기업 위기관리 요소인 조직 및 인력 구성, 이슈 예방, 대응 프로세스, 위기 의사결정,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강화, 향상하기 위한 Pre-Crisis management 방법론을 연구해 ‘The Crisis Care(TCC)’ 라는 통합적인 위기관리 서비스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.

ISSUE & CRISIS MANAGING

What We Do

Prevent & Prepare
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이해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기업명성을 얻기 위해서는 사전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 여기서 사전 위기관리 시스템이란 조직이 지니고 있는 현재 & 잠재 이슈를 규명하고, 이해관계자별 핵심 메시지와 위기관리 대응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것과 위기 상황 시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전략적, 체계적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양성 시키고, 위기상황 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원칙과 전략이 포함된 위기관리 매뉴얼 보유 등을 의미합니다. 또한 정기적인 위기 시뮬레이션 트레이닝을 통해 내부 위기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포함됩니다.

Protect & Response
위기 사안이 발생한 후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기 전 실질적인 위기관리 의사결정 자문과 커뮤니케이션 실행 계획 및 대응 논리 및 메시지 개발을 지원합니다.

a) 이슈 모니터링 긴급 구축 (온오프라인 통합),
b) 이해관계자 위기 상황 파악 및 시나리오 개발
c) 이해관계자별 전략적 메시지 개발,
d)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달 채널 의사결정 기준 마련,
e) 위기 대변인 미디어 트레이닝 코칭,
f) 24시간 위기관리 카운셀링 및 리더십 코칭 등을 제공합니다.

Grow & Recover
위기 발생 이후 손상된 기업 명성 또는 브랜드 로열티 등을 회복하기 위한 프로세스입니다. 이해관계자 인식 조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명성 회복을 위한 해결 과제 및 과업을 구체화시킵니다. 이를 바탕으로 잠복되어 있는 이슈관리 전략, 타겟 오디언스에 대한 명확한 회복 캠페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으로 연결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합니다.